시간제 예약 프로그램
10월 26일(목) 14:00-16:00
이 프로그램은 정해진 시간에 순차적으로 예약을 받아 가이드 없이 방문하는 시간제 예약 프로그램입니다. 별도 구글폼으로 예약이 진행될 예정이며, 프로그램을 신청하면 순서에 따라 30분 단위로 순차적으로 배정됩니다. 배정된 시간은 개별적으로 메일을 통해 안내해 드릴 예정입니다. 임의로 시간 변경은 어려우며, 건물 입구에서 시간에 따라 예약 확인된 분들의 입장 안내를 도울 예정입니다.
건축가 조성욱은 강남 근린생활시설 연작에서 임대와 공간의 가치를 모두 잡아내는 해법을 보여준다. 여러 주택을 통해 집이 주변 도로와 만나는 사이 공간, 일상에 밀착한 공간 구성에서도 테라스와 여백의 공간은 도시와 개별 건축이 만나는 완충지대를 만든다. 건축가 조성욱이 선보이는 주택과 근린생활시설을 그의 스튜디오에서 만나본다.
조성욱, 건축사
1972년 서울 생. 노르웨이, 싱가포르에서 유년 시절을 보냈고 서울 홍익대학교에서 건축을 전공하였다. 서울의 주거 환경과 도시의 삶에 관해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건축 프로젝트들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 프로젝트로는 <사이집>, <재재>, <고래바위집>, <오운> 등의 단독주택, <김포 라피아노>, <삼송 라피아노>, <죽전 테라스엔139> 등의 공동주택, <N781>, <1021> 등의 근린생활시설과 <해남 오시아노 리조트> 공모안 등이 있으며, 한국 건축문화대상 본상(국무총리상)과 우수상, 서울시 건축상 우수상, 다수의 경기도 건축문화상, 강남구 아름다운 건축물 최우수상 등을 수상했다.
johsungwoo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