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가입은 필수! 본인 인증 필수! 
오픈하우스서울의 프로그램은 회원으로 가입해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2018년부터 본인 인증이 되어야만 프로그램 신청이 가능합니다. 원활한 신청을 위해 프로그램 신청 전에 꼭 본인 인증을 해주세요.  

본행사는 10월 24일부터 
오픈하우스서울 2020의 본 행사는 2020년 10월 24일부터 11월 15일까지 온라인 플랫폼을 중심으로 열립니다.

프로그램 탐색 
10월 15일 프로그램 오픈 후 프로그램을 살펴보시고 관심있는 프로그램을 체크해주세요. 영상 프로그램은 따로 사전 신청이 필요없으나, 오픈스튜디오와 현장 프로그램은 예약 신청을 해야만 참여 가능합니다. 

시간대 중복 프로그램에 유의하세요 
오픈하우스서울 프로그램은 대략 30분에서 1시간 내외로 진행됩니다. 이동시간(1시간 내외)을 고려해 2시간 반 이내의 프로그램은 참석과 중복 신청이 어려우니 양해부탁드립니다.

대리 신청 불가
프로그램 신청은 본인만 가능합니다. 
개인별 신청만 가능하고 한 분이 여러 명의 대리신청은 어렵습니다. 가입한 회원의 이름, 메일, 전화번호 중 중복되는 경우 신청항목을 사전 고지 없이 자동 취소합니다. 
또한 올해부터 일부 현장 프로그램의 경우, 방역에 대한 이슈로 현장 추가 신청이 불가함을 안내드립니다. 현장에서 불참자가 있더라도, 현장 등록이나 추가 참여가 어려우니 양해부탁드리겠습니다. 

[2020 오픈하우스서울] 본 행사 프로그램 참가신청은 2020년 10월 19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 오픈스튜디오와 현장 프로그램 참가신청은 2020년 10월 19일 오후 2시부터 예약이 가능합니다. 예약 과정에서 예약금 신용카드 결제 과정이 있으니, 미리미리 준비하세요. 디지털 취약 계층을 고려해 50세 이하 / 50세 이상 인원을 구분해 신청을 받습니다. 대리 신청, 어른들의 명의를 도용하는 경우, 사무국에서 확인하고 처리할 일들이 늘어나 큰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신청자 본인이 아닌 경우, 현장에서 참석이 취소되니 양해바라겠습니다. 

현장 프로그램 무료! 오픈스튜디오는 소액의 참가비, 예약금은 신용카드로 결제됩니다 
오픈하우스서울은 무료 프로그램으로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사전 취소 없는 불참자를 줄이기 위해, 예약금 제도를 진행합니다. 
프로그램 수에 따라 각각 1만원의 예약금이 신용카드로 결제되며, 프로그램에 참여했을시 현장에서 확인 후 결제를 취소해 돌려드립니다.
현재 오픈하우스서울 프로그램은 신용카드 결제 시스템만 구축되어 있습니다. 행사 진행 시 기본적으로 환불을 전제로 세팅되어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의 예약금을 일일이 계좌 환급을 할 수 없는 상황에 따른 것임을 양해 바라겠습니다. 다만 앞으로 예약금을 다른 방식으로 결제할 수 있도록 예약금 결제의 방식을 확장하도록 하겠습니다.  
프로그램에 불참할 경우, 예약하신 금액은 오픈하우스서울의 후원금으로 기부됩니다. 
한정된 프로그램에 다른 분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참석 가능한 프로그램을 신중하게 살펴봐주세요. 

다만 올해 오픈스튜디오의 경우, 사전 예약된 분들에게 유튜브 라이브로 공개되어 참석자 확인과 예약금 취소의 어려움, 수수료 발생 등의 이유로 예약금 대신 소액의 참가비를 결제하고 예약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오픈스튜디오의 경우 유료로 진행하게 되어 양해 부탁 드리겠습니다. 

프로그램 취소는 3일(72시간)전까지 가능 
신청한 프로그램의 취소는 프로그램이 열리는 날짜로부터 3일전까지 가능합니다. 
참여 자리가 남은 프로그램은 행사전까지 신청가능합니다.
프로그램 신청 후 참가가 어려울 경우, 3일전까지 신청을 취소하셔서 다른 분들께 기회가 돌아가도록 해주세요. 
프로그램 진행 3일전 이후에는 프로그램 취소, 혹은 취소 문의가 불가능합니다. 
1회로 끝나는 프로그램 특성상 3일전 취소를 하지 않으면 추가 참가자들의 참여가 어렵습니다. 보다 많은 분들이 참여하실 수 있도록 취소자리에 대한 홍보 기간, 신청자 취합과 확인에 걸리는 시간을 확보하기 위해 설정한 시간이니 꼭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신청된 프로그램은 Booking Detail에서 확인 
프로그램이 신청되었나 궁금하셨죠? 이제는 신청 완료된 프로그램을 my page 내 Booking Detail에서 개인별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픈하우스서울 프로그램에 대한 궁금한 사항이나 의견은 
ohseoul01@gmail.com 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SNS
오픈하우스서울 페이스북
오픈하우스서울 트위터
오픈하우스서울 인스타그램